8유니티 - 뱀파이어 서바이벌 비슷하게 만들어보기 [2] - 플레이어를 따라오는 적 구현, 매직볼 만들기
유니티 - 뱀파이어 서바이벌 비슷하게 만들어보기 [2] - 플레이어를 따라오는 적 구현, 매직볼 만들기
오늘은 플레이어를 따라오는 적을 만들어 볼려고 한다
따라오는 적은 NavMeshAgent를 활용하여 만들어 볼려고 한다
https://docs.unity3d.com/kr/2020.3/Manual/class-NavMeshAgent.html
내비메시 에이전트 - Unity 매뉴얼
NavMeshAgent 컴포넌트는 목표를 향해 움직일 때 서로를 피해가는 캐릭터 생성에 유용합니다. 에이전트는 내비메시를 이용하여 게임 월드에 대해 추론하고 서로 또는 기타 움직이는 장애물을 피할
docs.unity3d.com
NavMesh 관련 글은 베르님의 포스팅을 참고하였습니다
https://wergia.tistory.com/224 , https://wergia.tistory.com/225
[Unity3D] 내비게이션 시스템 (1) - NavMesh
내비게이션 시스템 (1) - NavMesh 작성 기준 버전 :: 2019.2 [이 포스트의 내용은 유튜브 영상으로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유니티의 내비게이션 시스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wergia.tistory.com

포스팅을 참고하여 NavMesh를 구웠다

적은 3D 오브젝트인 캡슐을 이용해 만들어보았고
오브젝트에 Nav Mesh Agent 컴포넌트와 Rigidbody를 추가해주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AI;
public class Enemy : MonoBehaviour
{
NavMeshAgent agent;
Rigidbody rb;
public Transform target;
void Awake()
{
agent = GetComponent<NavMeshAgent>();
rb = GetComponent<Rigidbody>();
}
void Update()
{
rb.velocity = Vector3.zero;
agent.SetDestination(target.position);
}
}
그리고 Enemy 스크립트를 만들어서 넣어주었다

아주 잘 따라온다
매직볼 만들어보기
파티클 시스템을 이용해 적을 향해 던질 수 있는 매직볼을 만들어 볼것이다

파티클 시스템을 만들고

위와 같이
Duration 1 ,Start Delay 0, Start LifeTime 1, Start Speed 0, Start Color 아무색
Emission 부분 -> Rate over Time 0, Rate over Distance 0, Bursts +표시 누른후 위와 같이
Shape는 끄기로 바꾸면

이러한 볼이 만들어진다 이제 날라갈때 생기는 꼬리를 만들어보자

트레일을 만들어주고 아래 이미지와 같이 바꿔주었다


얼추 만들어진거 같다 다음에는 공격까지 넣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