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개발 일지

유니티 - 뱀파이어 서바이벌 비슷하게 만들어보기 [1] - 카메라 설정 및 이동

선글냥 2023. 2. 16. 01:38
유니티 초보가 도전하는 뱀파이어 서바이벌 비슷하게 만들어보기

 

유니티 - 뱀파이어 서바이벌 비슷하게 만들어보기 [1] - 카메라 설정 및 이동

이동은 따로 구현하지 않을 것이며

Third Person 코어를 활용해 만들 것이다

 

우선 Third Person 프로젝트를 만들어 줬다

 

실행하면 나오는 화면

 

프로젝트를 실행하게 되면 3인칭 백뷰 시점으로 된다

 

하지만 나는 탑다운뷰를 필요로 하기에 카메라 설정을 해보았다

 

 

 

Camera 설정

PlayerFollowCamera 인스펙터
로테이션 값 수정

 

PlayerFollowCamera 인스펙터 창에 Body 부분을 Framing Transposer로 바꾼 후

로테이션 값을 X는 30, Y는 45도로 바꾸어 주었다

 

PlayerFollowCamera 를 수정 후 게임뷰

 

Isometric view와 비슷해지긴 했다 하지만 여기서 좀 더 한눈에 들어와 지길 원했다 그래서

 

 

MainCamera 인스펙터

 

MainCamera에 Projection을 Orthographic으로 변경해 주고

 

PlayerFollowCamera 인스펙터

 

 

PlayerFollowCamera에 Camera Distance를 15로 Noise는 none으로 바꾸어주었다

 

카메라 설정 후 게임 뷰

 

이제 얼추 비슷해진 거 같았다.

 

이제 플레이어 컨트롤러를 바꿔야 한다

 

여기서 바꿔야 할 것은 점프를 없애는 것, 항상 뛰어야 한다는 것이었다

 

 

 

 

플레이어 이동 스크립트 수정

그래서 PlayerArmature 오브젝트에 붙어있는 StarterAssetsInput 스크립트를 이렇게 바꾸었다

 

StarterAssetsInput.cs 기존
StarterAssetsInput.cs 변경 후
PlayerArmature 인스펙터

 

 

PlayerArmature 인스펙터에서 Sprint speed를 입맛대로 바꾸고

 

StarterAssetsInput 스크립트에서는 Sprint는 체크, Cursor Locked input For Lock을 체크를 풀어 주었다

(이미지 상에서는 커서관련 체크가 되어있음)

 

 

설정 끝

 

점프는 못하게 되었고 항상 뛰게 되었다 이렇게 카메라 설정과 이동은 끝이 났다.

 

원래 시네마신 카메라와 이동까지 구현할려고했는데 기본으로 제공해주는 템플릿을 사용하고싶었다.

 

다음은 Navmesh를 이용해 플레이어를 따라오는 적을 만들어 보고 스폰까지 구현해 볼 생각이다

 

유니티 - 뱀파이어 서바이벌 비슷하게 만들어보기 [2] - 플레이어를 따라오는 적 구현 및 스폰, 매직볼 만들기

유니티 - 뱀파이어 서바이벌 비슷하게 만들어보기 [3] - 가까운 적 공격 및 데미지 팝업 구현